[타학과졸업 건보 행정직 자소서 컨설팅 후기]
타겟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직
컨설턴트 : 한혜진
후기: 남들은 적어도 대학 입시용 자소서라도 한번쯤은 써본 경험이 있던데.. 글재주가 없다는 것을 일찍이 깨달은 저는 대학 입시도 자소서 안보는 전형으로 오느라 자소서를 써보지도, 쓰려고 글감을 고민해본 적 조차 없는 뼛속 이과형 인간이었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개인 사정으로 전공 분야 취업이 어려워졌고, 낯선 직렬인 건보 행정직 취업에 대해 알아보니 자소서는 건보 서류에서는 너무 중요한 문제였고 제 글쓰기 능력으로는 도저히 건보가 원하는 자소서를 만들어 낼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한 현직자 친구로부터 참고하라며 블로그 링크를 받게 되었고 블로그 글을 읽다보니 이런 자소서 컨설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유롭지 못한 취준생 신분에 비용 부담으로 살짝 고민하다 등록을 하게 되었고, 한혜진 컨설턴트님을 만났습니다.
컨설턴트님께서 첫날 보내주신 사전 설문지를 작성하면서도 아무리 전문가라 해도 이걸로 제대로 된 자소서를 쓸 수 있을까? 솔직히 반신반의했습니다.
저는 앞서 언급햇듯 타 학과 졸업자에 생각했던 기업도 아니라 기업과 직렬 관련 경험도 남들에 비해 적고 보잘 것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한혜진 컨설턴트님께서는 별 것 아닌 제 경험들로도 범접할 수 없는 퀄리티의 자소서를 만들어주셨습니다!
저는 취린이라 자소서 보는 눈은 없지만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친구들과, 국어 전공 후 관련직에 종사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보여줬을 때 내용이 엄청 좋다, 진짜 잘 썼다며 자소서에 대해 다들 칭찬일색이었습니다.
특히 건보 현직자 친구들은 이게 바로 건보가 원하는 유형의 자소서다, 문체까지도 건보용이다ㅋㅋㅋ고 했습니다. 한혜진 컨설턴트님께서 써주신 자소서를 보며, 분명 내가 겪은 경험들은 맞는데 이렇게 자소서 형식으로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는 경험들이었나 싶었고,
내용에 대해 자소서 부분에 있어 확실히 강조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딱 부각해주시고 장황하게 적었던 필요없는 부분들에 대해서는 명쾌하게 정리해주셔서 이틀도 안걸리는 짧은 시간에 깔끔하고 이상적인 자소서가 탄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소서 걱정을 덜고 나니 얼른 서류전형 시작일이 와서 서류를 빨리 내고 전형결과를 얼른 보고 싶을 정도로ㅎㅎ 서류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이 자소서로 꼭 합격해서 합격했다는 연락 드리고 싶네용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