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켓기업:우정사업본부 경인우정청
직렬:계리직
컨설턴트:방영호대표님
후기:저는 유상통 모의면접과 방쌤면접을 병행해서 공부했습니다. 방쌤 교실에서 사조서를 많이 써본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모의면접도 해서 실전감도 높이고 마지막까지 응원해주셨어요.
면접날 헤어,메이크업
: 저는 오전반이라 8시까지 수원 경인지방 우정청에 가야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로 머리하는법좀 보고 당일에 집에서 하고 갔습니다.
샵에서 하신분들도 있으나 집에서 하신분들도 많았고 면접에는 영향이 없으니 단정하게만 하고 가시면 됩니다. 우황청심환을 챙겨서 먹었지만 떨리는건 막지못했구요.
사조서 내용
: 우본이 공익적가치를 가지면서 수익성 창출방안과 추후 우본의 공익적방안?? 이런 내용이었어요. 좀 쉬웠던 내용이라 쉽게 썼습니다. 워낙 방쌤과 많이 써봐서요.
면접내용
:전 꼬리질문이 많은편이었어요. 아마 제가 긴장하면 말이 빨라져 그만큼 질문은 많이 받았습니다.
1. 우체국이 적자가 많은데 어떻게 수익성을 높여야하는가??
2. MZ세대를 유입시키기위한 방안??
3. 우편적자로 힘든상황인데 우체국은 존치해야하나??
4. 어느정도의 사람이 있는곳을 우체국을 폐국해야하는가??
5. 폐국하지않고 수익성 창출방안은??
상황형질문은 저는 뭉뚱그려 받았어요 자세한 설명없이 이유없이 화내는 고객이 왔다. 어떻게 대응하겠는가?
그래도 화를낸다. 계속 참을것인가?
상사가 너의 대응방법에 화를낸다 어쩔것인가?
호텔에 근무했다고 했는데 일하기 힘들었던 동료가 있었는가
호텔에나 여행사에서 진상고객이 있었던 적은
조직이 중요한가 나의 성과가 중요한가
최고의 서비스를 받은적은?
마지막할말??
저는 면접에는 정확한 전달력도 중요하지만 경청하는 태도, 밝은미소,큰 목소리 등 비언어도 중요합니다. 면접관이 인사하지 말라고 하셨지만 저는 끝까지 90도로 인사를 했습니다. 방쌤이 강조하셨어요. 절심함을 보여줘라..
정말 절실함을 다 보여드리고 나왔습니다.
7월29일 최종합격에 제 수헙번호가 있는것을 보고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항상 기운을 복돋아주신 방영호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제가 불안해서 메시지 보냈을때도 격려해주셔서 정말 힘이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