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운딩 패키지 2일차 ]
나이 : 27
유형 : 해외대
타겟직무 : 1차직무 :해외영업 (제조) 2차직무 :해외영업 (유통)
[급할수록 돌아가라]
“뒤처지고 있는 게 아닐까,” “수많은 공고들이 올라오는데 계속 지원하다 보면 하나는 얻어걸리지 않을까?” 취업준비생 입장에서 저 또한 고민하고 걱정해왔습니다.
하지만 취업의 핵심 역량과 절차를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섣불리 접근했다가 상실감이 더 커져 버리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합리적이고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저는 1차 세션을 진행 후 대표님과 함께 설계한 진로에 맞춰서 문과 색깔이 진했던 저의 아이덴티티를 ‘제조’쪽에 맞춰 재구성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생각의 끝으로 달리는 마인드맵을 준비해갔습니다.
마인드맵을 처음 시작할 때 며칠 열심히 하면 끝나겠지 싶었지만, 생각은 꼬리를 물고 물어 완성해보니 40장 가까이 되는 저의 인생, 노력, 역량이 담겨있는 자선전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2차 세션이 진행되었고 마인드맵의 철저한 준비가 빛나는 순간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광범위했던 생각들의 핵심을 한곳으로 모아 꾹꾹 압축하자 한 줄기의 빛이 아닌 쨍쨍한 햇살이 비치는 걸 느꼈습니다.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이론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신 뒤 자소서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자 어떤 부분이 왜 중요하고 취업 성공에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할 수 있게 되자 저의 또 다른 역량으로도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마인드맵의 끝까지 가보자 임했던 것의 수백 배 이상의 열정으로 타격감 넘치는 세션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시작 시간은 정해져 있지만, 끝은 ‘완성’될 때까지입니다.
이제 2차 때 얻은 역량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소서의 마지막 퍼즐을 맞추고 취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감사드리고 기대됩니다!
3차 세션 전에 더욱 더 성장한 지원자로 거듭나 취업을 맞춤표가 아닌 느낌표로 끝낼 수 있을 거란 확신을 심어주신 노고에 몸 둘 바 모르겠습니다ㅠㅠ 끝까지 성급하지 않고 성실한 노력을 이어가 얼른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