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인원 패키지 3일차_화공 연구개발 멀티자소서 강제완성 ]
컨설턴트님 : 주영태 대표님
나이 : 28
유형 : 석사 화공
타겟직무 : 연구개발_고분자/TPU/연료공학
* 현재상황
저번 후기에 서탈만 하다가 23년도 하반기에 처음으로 인적성이랑 면접날짜 잡혔다고 적었는데요자소서 강제완성 수업 전에 결론적으로 전공관련 중견기업 최종합격 했습니다!
저는 욕심없는 사람인줄 알았는데, 막상 중견 붙으니까 대기업 가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최종합격 포기하고 24년도 상반기 노리려고 합니다! 불안하지 않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대기업 간다는게 이제 허황된 꿈은 아니라는 게 느껴져요.
*멀티 자기소개서 수업 후기
첫 번째로, 길어지는 취준생활에 자기소개서 내용이 거기서 거기라는 불안감이 계속 있었습니다. 같은 회사에 같은 내용의 자기소개서 계속 넣는 불안함. 취준생이라면 알고 계실겁니다. 그렇다고 이제서야 내 강점, 협업했던 일, 프로젝트 했던 일을 뜯어고칠 수는 없고요.
저는 놀랐던게 분명 같은 연구내용을 담고 있고, 똑같이 노력한 경험을 기술했는데 이렇게 다를 수 있나 싶었습니다. 뭣 모르는 제가 봐도 글이 짜임새 있게 정리 되었다고 느껴졌습니다. 마치 새로운 스펙을 하나 쌓은 느낌이에요.
특히, 직무교육같이 사소한것도 놓치지 않고 전공과 관련시켜 자기소개서에 녹여주시는게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나 저같은경우는 학부(나노소재), 대학원(고분자), 인턴(무기합성) 연구분야가 모두 다르고 심지어 직무교육은 반도체, 특허관련으로 수강했는데 이걸 싹다 정리해서 흐름에 넣어주십니다. 이러니까 회사에서 요구하는 우대조건에 맞게 자기소개서를 선택해서 삽입하면 되겠더라구요.
두 번째로, 자기소개서 글자수를 맞춰오라고 하시는데 죄송하지만 처음에는 중요치 않게 들었습니다. 그냥 조금 글자 오버하는거야 그때그때 글자 몇 개 삭제하면 되지, 라는 마인드였어요. 그런데 대표님의 큰 그림을 제가 몰라봤네요.. 글자수 맞춘 이유 아시면 여러분 이마를 탁 치게 될겁니다.. 어디까지 후기에 수업내용을 언급해도 되는지 몰라서 여기까지만 적겠습니다.
후기 보시는 분들은 글자수 꼭 맞추어서 가세요. 이게 여러분의 서류합격률을 좌지우지 시킬겁니다. 남들 서류 3개 낼때, 저는 그 두배, 세배 낼 자신있습니다. 자기소개서 글자수 맞추고, 퍼즐마냥 여기저기 삽입해서 서류 하나 뚝딱하는데 진짜 벙쪄서 대표님한테 미친거같다고 했습니다. 전 벌써 서류낼 생각에 설레요.
세 번째로, 자기소개서 8대악 금지 -> 사실 처음에 크게 와닿지 않았는데 저도 모르게 이런 단어를 쓰고 있습니다. 참고로 본인은 절대 글을 못쓰는 타입이 아니라고 자부합니다. 그런데도 특정 단어를 못쓰게 하니까 글이 진행이 안되고, 전형적인 자기소개서가 되버리더라구요. 특히 입사후 포부, 지원동기 같은 거 열정, 노력, 열심히,, 이런 단어 안쓰고 1000자 채우실 자신 있으신가요? 네, 근데 이걸 대표님이 해냅니다.
지금 야근하면서 후기를 써서 두서가 없는데, 전 대표님 마지막 말씀이 가장 든든했어요.
"항목별로 적어논 멀티자소서, 글자수별로 적어논 멀티자소서 회사마다 복붙하면 당연히 퀄리티 떨어질거다. 근데, 그래도 다른 사람들 자소서 퀄리티보다 월등히 높을거라고 확신한다."
"불합격 우울할 틈 없이, 서류내고 면접보고, 서류내고, 인적성 보면서 멘탈 관리 하자"
내가 이 자소서를 좀 빨리 얻을 수 있었다면, 그래서 더 빨리, 많이 효율적으로 취업서류 낼 수 있었다면 이란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우울감에 빠져살고, 서류기간 아니라며 나태하게 살던 시간이 아까웠습니다.
이 자소서로 24년도 상반기 서류 부시고, 마지막 수업 후기까지 남기겠습니다!
혹시나 컨설팅 고민하시는 분들 제 후기 봐주세요. 저도 후기 엄청 뒤지다가, 많은 고민 끝에 지방에서 서울까지 수업들으러 다니지만 후회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