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운딩 패키지 1일차_컴공 개발 ]
나이 : 32
유형 : 경력직
타겟직무 : 컴공개발(백엔드)
타겟산업 : 산업통합
경력직으로 재취업 준비가 길어지는 상황에서 저는 초조해지고 자신감을 잃었고, 그래서 다른 사람의 도움이 절실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얼티밋커리어 컨설팅을 알게 되었고, 관련 블로그를 읽어 보면서 다른 곳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우선 카톡으로 내방 상담을 잡고 한번 기대하면서 찾아갔었습니다. 내방상담에서 대표님께서 어떻게 다른 컨설팅과 다르게 특별한지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좋은 상담을 기대하면서 컨설팅을 최종적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이 많이 밀려 있어서 기다렸지만 그동안 제 이력서와 방향성을 정리해서 1일차 컨설팅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받아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처음에 여러 설명을 하면서 대표님의 특별한 컨설팅 방향성을 들으면서 확실히 잘 신청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오리엔테이션 파트-직무최적화 설계
대표님께서 전산 쪽 컨설팅 경험이 많으셔서 이를 통해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어떤 사람으로 보이는지 기존 경력들을 보고 정확히 꿰뚫어 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원하는 것들과 한 것들을 바탕으로 어떤 분야를 노리는 것이 좋을지, 그리고 어떤 분야에서 저 같은 사람들을 많이 뽑는지 많은 정보를 알려 주셨습니다. 이를 통해서 그동안 제가 잘못해 왔던 부분들을 깨닫고 새로운 전략으로 새롭게 이력서를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2) 인프라파트_채용공고 인프라망
기존에는 잡코리아 등의 1~2개의 사이트만 조회해 보는 정도였지만, 이제 대표님께서는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서 더 많은 정보를 잘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많은 정보 중에서도 어떤 정보가 유익하고 좋은 정보인지 가려내는 것 역시 잘 가르쳐 주셨습니다.
3) 인프라파트_면접준비 인프라망
이 부분에서도 저는 기존에 회사 홈패이지나 몇몇 후기들만 보고 면접을 대비했었습니다. 이러다 보니 예상치 못한 질문으로 힘들었던 적이 많았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회사와 산업분야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정말 신세계를 발견한 기분입니다. 또 면접에서 어떤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지 많이 알려주셔서 제가 다양한 질문에 대비할 수 있도록 힘써 주셨습니다.
4) 대전략 파트
제가 이력서 상으로 여러 부족한 점이 많이 있었는데, 이 부분에서 어떻게 저를 잘 표현해 줄 수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일들을 해야 유리할지 알려 주셨습니다. 공백기간이 긴 것도 어떻게 메울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좋은 활동들을 이력서에 추가할 수 있는지 잘 알려 주셨습니다.
제 상황이 많이 특수하고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최적의 전략을 찾아 주시고, 또 기존의 활동들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 지 명쾌하고 확실하게 알려 주셨습니다. 그동안 너무 거창하게 생각했는데 실질적으로 어떻게 효율적으로 도움되는 것을 만들 수 있는지 확실히 알려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한테 발생한 특수한 이벤트가 있었는데 그것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도 가르쳐 주셔서 많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어떻게 보여야 할지 확실히 분석해 주시고 여러 가지 정보와 전략들을 알려 주시면서 정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직 몇 번 더 남았지만 지금까지 한 것만으로도 상당한 자신감을 얻고 해낼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비록 다른 곳처럼 치어리딩식 컨설팅은 절대 아니지만 자신감을 확실히 북돋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