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민석 박

22년 하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기소개서 및 면접컨설팅 후기_얼티밋커리어그룹

최종 수정일: 2023년 8월 16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12월 - 13일 김OO님 [국민건강보험공단 최종합격 후기] 타겟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직 면접은 완전 하나도 몰라서 필기 합격 후 컨설턴트 받았는데, 정말 건보 면접에 맞게 저의 경험도 찾아주시고 실전처럼 강의해주셔서 막상 실전 면접에서는 다 짚고 간 내용들이 나왔습니다. 얼티밋 커리어 그룹에서 진행한 면접 컨설팅이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최진영 쌤 추천합니다!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 11월 - 17일 김OO님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 0day 후기] 타겟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 후기: 보람 쌤께서 제가 이끌어내지 못한 역량을 정말 많이 끌어내주셨습니다. 제 경험에 대해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짚어서 그에 대한 답변 설계 도와주셔서 깜짝 놀랬어요. 건보 3면탈 이번에 끊어낼 수 있지 않을까 걱정만 앞섰는데 이젠 기대를 하게 됩니다, 너무너무 친절하시구 따뜻하시고 열정적으로, 스파르타식으로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벽 일찍 일어나 아침도 못 먹고 서울 갔어서 집에 돌아오는 버스에서 기절했습니다. 보람 선생님 만난 게 축복이에요.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 11월 - 17일 김OO님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 0day 후기] 타겟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 후기: 보람 쌤께서 제가 이끌어내지 못한 역량을 정말 많이 끌어내주셨습니다. 제 경험에 대해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짚어서 그에 대한 답변 설계 도와주셔서 깜짝 놀랬어요. 건보 3면탈 이번에 끊어낼 수 있지 않을까 걱정만 앞섰는데 이젠 기대를 하게 됩니다, 너무너무 친절하시구 따뜻하시고 열정적으로, 스파르타식으로 강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벽 일찍 일어나 아침도 못 먹고 서울 갔어서 집에 돌아오는 버스에서 기절했습니다. 보람 선생님 만난 게 축복이에요.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 10월 - 28일 이OO님 [건강보험공단 제로베이스 후기] 타겟기업: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직 후기 : 여태껏 건보 서류 붙은 적 한번도 없었는데 선생님 도움으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ㅠ 진짜 자소서 항목 중 4번 항목 소제목부터 내용까지 너무 맘에 들어요!!! 자격증 없이도 합격하다니... 다시 감격스럽네요ㅎㅎㅎ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 10월 - 28일 최OO님 [ 건강보험공단 제로베이스/첨삭 후기] 타겟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직 후기내용 : 5배수라서 자신이 없었는데 서류 합격했습니다ㅠㅠ 상담하면서 제가 생각해온 소재들에 대해서 자소서 항목에 맞게 정해주시고 디테일하게 작성까지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제 경험 사항들을 얘기해드렸을 때 자소서 항목에 쓸 수 있는 소재를 빠르게 캐치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상담이후 정말 빠르게 자소서 완성까지 해주시고 이후에 수정 하고싶은 곳도 꼼꼼하게 봐주셨습니다 좋은 결과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ㅠ!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10월 -24일 황OO님 [건보 제로베이스 후기] 타겟 기업: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요양직 제가 문항에 어떤걸 녹이고 싶은지 단번에 알아보시고 그에 맞게 글을 다듬어주셔서 아주 만족해요!ㅎㅎ 또 문항마다 어떤식으로 손 봤는지까지 세세히 알려주셔서 그 꼼꼼함과 정성에 감동먹었어요ㅠㅠ 덕분에 상반기에도 일차 가뿐히 넘을 수 있었어요! 건보최종까지 계속 맡길 예정입니다!ㅎㅎ도경쌤 신경 많이 써주셔서 감사해요!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10월 - 10일 이OO님 [ 건보 제로베이스 후기] 타겟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직 후기내용 : 스스로 자소서를 작성해보다가 처음으로 제로베이스로 진행해봤습니다. 타인의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는 일이 쉽지 않을 텐데 열심히 노력해주시고 빠른 피드백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글의 요점이 제가 원하는 방향과 달랐을 때에도 다시 초점을 맞춰 작성할 수 있도록 잘 도와주셨고 마지막까지 깔끔한 첨삭과 정리된 문단으로 가독성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저는 글도 글이지만 최선을 다해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과 빠른 피드백이 제일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정성다해 도와주신만큼 서류합격해서 좋은 소식 꼭 들려드리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예원 컨설턴트님!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 9월 - 17일 김OO님 [건강보험공단 자소서 제로베이스 후기] 타겟기업: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행정직 후기내용: 이번에 건보에 처음 도전해보는터라 자소서 항목을 보고? 눈앞이 캄캄했습니다. 서류접수를 마칠 수 있을지도 자신이 없없는데 우연히 인터넷글을 읽게 되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자고 결심하게 되었는데 최고로 잘한 결정이었습니다. 약속된 시간에 전화가 왔고 정말 오랜시간 최선을 다 해서 저의 경험을 끌어내려고 애쓰시는 진정성 있는 모습이 많이 느껴졌고 전문가가 다르구나! 하는 안도의 마음이 생기면서 불안했던 마음도 점차 없어졌습니다. 자소서 내용은 깔끔하면서도 내가 담고 싶던 내용이 읽기 싶게 잘 표현되어 있어서 너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어떻게 이런 글이 나올수가 있는지 읽고 또 읽었습니다. 너무 감사하고 꼭? 합격의? 소식으로 보답하고 싶습니다.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 9월 - 14일 조OO님 [제로베이스 자기소개서 후기] 타겟기업: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직 후기: 육아 휴직을 하면서 이직 준비를 하는데 이번에 국민건강보험공단 자소서 질문이 상반기 보다 디테일 해져 혼자서 자소서를 쓸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요즘 국가에서 공공기관 구조조정을 하니 마니 하는 덕분에 티오가 많이 줄어가고 취업이 갈수록 힘들어져 전문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한혜진님은 제가 이전에 저희 동생 자소서를 맡겼을 때 쓰시는 것을 보고 필력이 남다름을 제가 알고 있었습니다. 저의 밥그릇이 달린 일이라 아무에게 맡길 순 없고, 정말 확실한 실력을 가지신 분께 맡기고 싶어 한혜진 선생님을 콕 집어 부탁 드렸습니다. 역시는 역시라고.. 역시 믿고 맡길만한 분이셨어요. 친절하신 것은 물론이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글에서부터 느껴지니 그냥 혜진 컨설턴트님이랑 대화만 해도 뭔가 합격할 것 같은 그런 기운을 받는 느낌마저 드는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발로 쓴 것 같은 저의 설문조사 응답지에도 불구하고 혜진선생님이 뽑은 글은 잘 정제되어 글씨 하나 고칠 것이 없는 고급진 문장 문장이었습니다. 혜진 선생님과 함께 꼭 건보 자소서 합격하면 좋겠습니다. 좋은 자소서를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 7월 - 24일 은OO님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 타겟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직 후기내용 : 공채면접은 본적이 없어서 답변할때 어떻게 구조화 해야하는지, 특히 새로생긴 상황면접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였어요.ㅠㅠ 그치만 쌤 덕분에 답변 구조화도 할 수 있었고, 어떤 소재로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을때 최대한 제 소재들을 활용해서 답변을 만들어주셔서 좋았어요! 특히 상황면접은 쌤이 주신 자료들이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귀찮게 카톡으로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기도 했는데 친절하고 빠르게 답장해주셔서 감사했어요ㅠㅠ 그리고 마지막 모의면접때 제가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있었는데 계속해서 잘하고있다고 응원해주시고 자신감 끌어올려주셔서 덕분에 본면접에서 떨지않고 연습했던대로 대답할 수 있었어요? 다른 분들께도 적극 추천하고싶습니다~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 7월 - 21일 한OO님 [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 2dy_ 최종합격 후기] 타겟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행정직 후기내용: 이전에 수업후기를 썼었는데 최종합격 후기까지 쓸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 항상 최종면접에서 탈락하는 상황이라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김연희 선생님과 2일동안 준비하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특히 건보는 상황이랑 인성 두개의 면접 유형이라 막막했는데 둘다 꼼꼼하게 함께 준비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인성) 우선 모든 답변소재를 저한테 인터뷰하듯 끌어내 주셔서 듣기 좋은 답변 템플릿을 만들어주셨습니다. 실제로 답변을 할 때는 단어나 태도 하나하나 피드백 주셔서 뭐가 더 보기 좋은지 고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면접관이 원하는 대답, 건보가 원하는 대답을 함께 고민해주셨고 이걸 수 차례의 모의면접을 통해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상황) 상황은 건보의 이슈를 숙지하고, 이를 조리있게 말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막막했어요 그런 점에서 현재 기관의 이슈가 무엇인지, 어떤 사업계획과 방향을 가지고 있는지 정말 기업맞춤형으로 자료를 찾아주셨습니다. 그리고 이를 상황면접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상황 주제 하나하나 다 같이 봐주셨어요ㅠㅠ 수업시간이 아닌 시간에도 제가 물어보는 이슈에 대해 관련 자료랑 기사를 함께 찾아보고 답변을 고민해주셨어요 인성면접 준비도 너무 좋았지만, 건보 맞춤형 상황면접에서 특히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김연희선생님 덕분에 꿈에 그리던 건보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후기 기록 날짜: 2022년 7월 21일 고OO님 [건보 제로베이스 후기] 타겟기업 : 국민건강보험공단 직무 : 건강직 후기내용 : 늦은 후기를 이제서야 남깁니다. 건보에 도전할때마다 매번 서류에서 탈락을 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필기와 면접은 경험해보지도 못 해서 아쉬웠던 적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좋은 컨설턴트님을 만나서 서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친절한 상담과 빠른 피드백, 그리고 제가 원하는 내용을 정확하게 알아차려 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질문에 적절한 소재를 골라주시고, 제가 쓰고자 하는 방향을 120% 이해를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자소서의 내용을 기반으로 면접까지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김혜선 컨설턴트님께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혹시 자소서를 고민 중이신 분들이 계신다면 적극적으로 추천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국민건강보험 22년 하반기 컨설팅 후기입니다. 더많은 후기를 보고 싶다면? 추후에 있을 23년도 상반기 국민건강보험 채용이 궁금하다면?

그림2.png
bottom of page